본문

뉴스 > 전국

SBA, 2021년 크리에이티브포스 2차 모집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스터] 2021-2회 크포 모집[포스터] 2021-2회 크포 모집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서울시의 중소기업과 콘텐츠 창작자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은 오는 21일(월)까지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 2021년 2차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SBA는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집하여 육성지원하고, 서울을 홍보하고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등 서울과 중소기업의 동반 성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하나의 일자리로 자리매김 하도록 지원한다.


2021년 제2회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은 서울에서 활동이 가능하고, 콘텐츠 분야 및 구독자 수와 상관없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10개 이상의 콘텐츠를 업로드한 경험이 있는 창작자라면 경력단절자, 취준생, 학생, 어린이, 실버, 외국인 등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제2회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은 총 25팀을 선정한다. 커머스 경험이 풍부하고 기업 브랜드 홍보 경험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또한 SBA 전략산업본부의 중점 지원분야인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과 디지털전환(DX), AI 등 IP기반의 콘텐츠와 4차산업에 특화된 창작자를 우대하여 SBA 전략산업본부의 다양한 사업과 연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 SBA는 중국향MCN 아도바(adoba)와 함께 크리에이터의 중국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포스 모집에 선발되는 25팀 중 '중국향 크포'로 선정되는 5팀은 체계적인 지원으로 중국 동영상 플랫폼 하오칸, 시과, 비리비리 등에 진출하고 중국향 1인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가 확대될 예정이다.


선정되는 크리에이터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의 제작활동과 수익기회 확대의 지원을 받는다.


크리에이티브포스에 선정된 창작자는 상암동에 있는 1인 미디어 전문 스튜디오와 카메라와 같은 장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매달 목요일에 진행되는 SPP파트너스데이를 통해 네트워킹에 참여하며, 콘텐츠제작, 세무회계 등 체계적인 교육과 멘토링도 지원 받는다. 또한 서울의 다양한 이야기와 사업들을 홍보하고 우수 중소기업과 매칭해 홍보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수익활동 기회가 주어지는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크리에이티브포스 신청을 희망하는 창작자는 오는 6월 21일(월) 24시까지 자신의 대표 유튜브 영상 콘텐츠의 영상설명란에 해시태그 '#2021제2회SBA크포'를 넣은 후 SBA 홈페이지 '사업신청 Mybiz' 페이지에서 지원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6월 29일(화)에 발표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SBA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모집도 1회때와 마찬가지로 SBA에서 제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을 수강한 신청자들에게 가산점을 부여한다.


SBA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도 쉽고 편하게 1인 미디어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슬기로운 유튜버생활'을 서울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슬기로운 유튜버생활' 강의 수료 후 수료증을 지원신청서에 첨부하면 각 강좌 당 0.6점, 최대 3점을 인정 받는다. 단, 'SBA 스튜디오 편'은 수료가 필수로, 해당 강의의 수료증이 없을 시 가산점은 인정하지 않는다.


올해 5년차가 되는 1인 미디어 창작자 그룹 '크리에이티브포스'는 계속해서 성장하여 공공분야 1인 미디어 분야 최대 커뮤니티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누적 629팀으로 총 구독자 수는 약 4,675만명을 돌파했고, 누적 조회수는 약 69억뷰이다. 2021년 말까지 총 700팀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박보경 SBA 전략산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1인 미디어 산업은 더욱 성장 중이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일자리'로 주목받는 만큼, 이번 모집을 통해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 및 육성할 계획이며, 공익콘텐츠,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창작 활동에 대한 지원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탕 전골·여주동치미 막국수·...
[특징주]쌍방울 주가 상승세, 이스...
[특징주]쌍방울 주가 상승세, 이스타항공 인수·합병 속도쌍방울...
유성은 결혼발표, 열애 어떻게 밝...
유성은 결혼발표, 열애 어떻게 밝혀졌나? (사진-유성은 인스타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