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양천구, 삭막한 등하굣길 녹색 통학로로 탈바꿈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목운초 녹색통학로목운초 녹색통학로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오는 9월 말까지 신월2동 양강초중학교와 신정7동 갈산초등학교, 신월3동 양원초등학교 통학로 총 2.5㎞ 구간에 '녹색 통학로'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양강초양강중 통학로(0.5㎞)는 서울시에서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온 '학교 통학로 녹화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시비 2억이 투입될 예정이며, 갈산초(1.0㎞), 양원초(1.0㎞) 통학로는 산림청과 서울시의 지원을 받는 '자녀안심 그린숲 사업'의 첫 번째 대상지 중 하나로 선정돼 총 4억(국비 2억, 시비 2억)이 투입된다.


구는 양강초양강중학교 통학로에는 산딸나무, 수국 등 수목 3,836주, 줄사철 등 초화류 6,770본을 식재할 계획이며, 갈산초등학교에는 에메랄드그린, 노랑말채 등 수목 4,450주, 초화류 11,580본, 양원초등학교에는 느티나무, 황금매자 등 2,627주, 초화류 9,360본을 심어 올해에만 총 10,913주, 27,710본의 수목과 초화류(꽃이 피는 풀)가 심어진 숲길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겨울철에도 통학로가 삭막해지지 않도록 계절별 가로 경관을 고려해 상록수와 낙엽수를 적절히 혼식하고, 수국과 그라스류 등 다양한 수종을 도입해 사계절 내내 다채롭게 변화하는 경관을 조성할 예정이며, 보도 폭이 협소한 공간에도 알맞은 녹화기법을 적용할 계획이다.

목운초 녹색통학로목운초 녹색통학로

이처럼 4개 학교 2.5km구간에 조성될 '녹색 통학로'는 식재되는 식물을 통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통학로를 도로와 물리적으로 분리해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학교 통학로 녹화사업을 통해 목운초등학교목운중학교 통학로 일대에 트렐리스(덩굴식물 등이 타고 올라가도록 만든 격자 구조물)를 설치하고 사철나무, 덩굴장미 등 수목 5,250주, 초화류 2,590본을 심어 쾌적한 녹색 통학로를 성공적으로 조성한 바 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라나는 꿈나무들을 미세먼지와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고, 학생들을 포함해 양천구민 모두가 쾌적한 보행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점차 관내 모든 등하굣길을 '녹색통학로'로 탈바꿈하기 위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정재용 나이·다이어트·연하 아내까지 화제
정재용 나이·다이어트·연하 아내까지 화제(사진=MBC)그룹 DJ DOC 정재용 나이, 다이어트, 아내 등 다양한...
고양시 숲속마을, 아귀&뽈찜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사진제공=SBS...
'생로병사의 비밀' 편평상피세포암...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생로병사의 비밀'(사진제공=KBS 1TV...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파스타...
'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 파스타집 메뉴·가격에 경악...
'위트리스와 와이미' 신화 김동완X...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라디오스타'(사진제공=MBC)신화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왕뚜껑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