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구리시자원봉사센터, 따뜻한 한 끼 나눔 찾아가는 수락상 운영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설명=구리시자원봉사센터, 따뜻한 한 끼 나눔 '찾아가는 수락상' 운영><사진설명=구리시자원봉사센터,따뜻한한끼나눔'찾아가는수락상'운영>

(구리=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11일 경기도 생명사랑 자원봉사 프로젝트 지원사업인 『찾아가는 수(羞)락(樂)상(相)』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수락상은 음식과 서로를 위하는 마음으로 즐거움을 드린다는 뜻의 행사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매출이 급감한 소상공인과 무료 급식 서비스 중단으로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사랑나누미 봉사단체 회원 10여 명은 관내 영세업체에서 구입한 소고기 우거짓국, 잡채 등 특식을 취약계층 어르신 30명에게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건강 상태를 확인하였다.


음식을 받은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인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맛있는 음식을 주셔서 든든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찾아가는 수락상은 지난 5월부터 월 2회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오는 10월까지 따뜻한 나눔 실천을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2020년 4월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우울감을 겪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행복콜센터 운영과 지난 5월에는 75세 이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어르신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칸테움, 男 피트니스 대회 '남자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피트니스 챌린지션 '남자꺼'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