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산대 치위생학과 세계시민 독후감 발표회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와이즈유 치위생학과는 지난 2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세계시민 독후감 발표회'를 진행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산대와이즈유 치위생학과는 지난 2일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세계시민 독후감 발표회'를 진행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산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 치위생학과는 최근 학생들의 글로벌 교류 역량과 국제적 소양을 기르기 위한 '세계시민(global citizen) 독후감 발표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세계시민'이란 특정 국가지역을 넘어 하나의 공동체로서 지구촌에 속한 시민을 의미한다.


치위생학과는 학생들의 해외 취업을 돕고 인종, 종교, 국적 등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세계시민으로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발표회를 마련했다.


행사는 2021학년도 영산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 자리에서 학생들은 세계시민에 관한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발표했다. 학생들은 차별과 불평등에 관한 담론을 던지며, 세계시민의식을 스스로 함양했다.


이병호 치위생학과 교수는 "세계시민교육은 지구촌 공동체에 대한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식, 가치, 태도, 기술을 습득하는 포괄적 교육"이라며 "대학 교양교육이 지향하는 교양인 양성이 바로,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세계시민을 배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는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가 최근 발표한 2022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대학 순위권(1001~1200위)에 올해 첫 진입하며, 동남권 공동 4위, 국내 대학 중 공동 31위라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탕 전골·여주동치미 막국수·...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
'우리말 겨루기' 가수 강진·마리아·조승구·최예진·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