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릉문화원, 2021 강원예술동호회 활동지원사업 71개 동호회 지원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릉문화원 전경.<사진제공=강릉문화원>강릉문화원전경.<사진제공=강릉문화원>

(강원=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예술동호회 활동지원사업 강원도 운영기관 강릉문화원(원장 최돈설)이 2021 강원예술동호회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호회 및 문화예술단체 선정하여 총 71개 단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예술동호회 활동지원사업은 강원도민의 생활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인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아마추어 동호회에게는 전문 강사의 강사료를 40시간 상당 지급하며, 안정기의 동호회에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5백만원에서 최대 15백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강원도 18개 시·군 중 15개시·군에서 음악,미술,무용 등 다양한 생활문화예술동호회의 지원신청에 따라 지역별, 분야별, 동호회 연차별 안배 등을 통해 총71개의 동호회를 선정하였으며 ▲6.25 전쟁 당시 연필대신 총을 들었던 태백중학교 학도병들을 발굴하여 소묘작품을 제작하고 전시회를 진행하는 2B야(미술, 태백), ▲고향 친구들인 20대 청년 멤버들로 구성되어 버스킹을 통한 지역 문화발전의 포부를 밝힌 악단큰소리(음악, 원주), ▲평생교육원에서 함께 공부한 인연으로 아마추어 동호회를 결성하여 정기 사진전 등을 기획하는 플랫폼627(사진, 강릉) 등 음악, 미술, 무용, 공예, 사진, 연극, 전통예술, 문학 등 여러 장르의 동호회들이 강원도 내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강릉문화원 관계자는 "강원 예술동호회 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강원도민들의 생활문화 예술활동을 지원하여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선정된 단체들에게는 코로나19 방역물품 지급하고, 단체별 방역담당자를 지정하여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범위 내 안전하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네스프레소X키아라 페라니 한정판 ...
올 여름, 네스프레소가 세계적인 패션 사업가 키아라 페라니(Chi...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