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북구, 소통채널 확대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랜선 데이트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다양한 소통채널 통한 주민 의견, 구정에 반영해 '주민이 바라는 북구' 만들 것"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북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채널을 이용한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10일 2분기 '구청장과 함께하는 랜선 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3일 1분기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개최된 2분기 '랜선 데이트'는 "교육"이라는 주제로 정명희 구청장과 지역주민, 교육 관계자 등 50여 명이 줌(Zoom) 화상회의에 동시 접속해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고, 온라인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명희 구청장은 대화 주제인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북구'에 대해 참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면서 양방향 소통으로 구정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였다.


이번 '랜선 데이트'에서는 평생학습 활성화, 각종 교육사업 지원, 학교 통학로 개선 등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시됐다. 주민 건의사항 중 담당 부서에서 조치나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처리 후 결과를 개별적으로 알려 줄 예정이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랜선 데이트' 모습/제공=북구청'구청장과 함께하는 랜선 데이트' 모습/제공=북구청

정명희 구청장은 "더 교육하기 좋은 북구를 위한 구민과의 소통을 위해 2분기 랜선 데이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소통 채널을 통해 분야별 다양한 주민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주민이 바라는 북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북구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와 구정 여건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구청장과 함께하는 랜선 데이트'를 분기별로 개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 대 레바논, '벤투호' 월드컵 2차 예선 KBSㆍ쿠팡...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대한민국과 레바...
무더위 속 치르는 레바논전, 경기 ...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투톱(사진=S...
EBS 일요시네마 영화 로빈 후드 생...
EBS 일요시네마 영화 '로빈 후드' 생동감 넘치는 영상EBS ...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알리 사드 선제골 허용...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비요뜨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