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광여자중학교,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디지털 공간에서도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감이 있어야 나도 존중 받는다고 특별히 강조디지털 공간에서도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감이 있어야 나도 존중 받는다고 특별히 강조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광여자중학교는 6월 11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경북북부 해바라기센터의 강사를 초청하여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디지털 성범죄의 유형과 원인, 대처 방안에 대한 교육으로 디지털 세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알아가며 상대방의 입장과 감정을 공감하고 배려하여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편, 이날 교육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1개 학급은 오프라인으로, 나머지 학급은 줌(ZOOM)으로 실시했다.


신효선 강사는 "인터넷이 우리 생활에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갈수록 투명 인간처럼 행동해서는 우리 모두가 직간접적으로 가해자피해자가 될 수 있으니 디지털 공간에서도 타인에 대한 배려와 공감이 있어야 나도 존중받게 될 것이다."라고 특별히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2학년 정○○ 학생은 "이번 디지털 성범죄 예방 교육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깨닫게 되었으며, 디지털 공간에서도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야 안전한 사회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이라 소감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퀴즈 풀고 캐시 받자…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14일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솔비, 이탈리아 ITS 리퀴드서 4월...
권지안(솔비)이 이탈리아 문화 예술 그룹인 ITS LIQUID GROUP(이...
박지훈→강민아 멀리서 보면 푸른 ...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주연의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14일 첫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