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주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 개최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주시, 농촌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에너지 복지실현 (준공식 장면)영주시, 농촌의 풍요로운 삶을 위한 에너지 복지실현 (준공식 장면)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는 11일 부석면 임곡2리 게이트볼장에서 농촌 에너지 복지실현을 위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 마을에 소형저장탱크, 가스공급배관, 사용자시설(보일러 등)을 설치해 도시가스처럼 저렴하고 안전하게 LP가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이번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통해 그동안 소형LP가스용기, 연탄, 석유, 심야 전기보일러 등을 이용해 난방을 하던 부석면 임곡2리 90세대는 도시가스처럼 사용량에 따라 고지된 요금을 납부하며 그 외 안전점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뿐만 아니라 평균난방비도 40%이상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으로 42억300만원 예산을 투입해 평은면 지곡1리를 비롯한 9개 마을 510세대에 혜택 제공했다.


또한 올해 11억3500만원을 투입해 안정면 용산1리 42세대와 단산면 단곡1리 68세대에 혜택 제공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장욱현 시장은 "이번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으로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마을에 도시가스 수준의 안전하고 편리하며 경제적인 가스 공급을 통해 농촌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농촌마을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