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민물생태체험관 건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민물생태체험관 위치도(사진=충주시)민물생태체험관 위치도(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12일 중앙탑회의실에서 시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민물생태체험관 건립을 위해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충주민물생태체험관은 모두 80억 원을 투입해 충주세계무술공원 내(금릉동 626~10 일원)에 연면적 1,500㎡, 부지면적 4,000㎡에 지상 2층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오는 12월까지 기본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에 공사를 완료해 2023년에 상반기에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민물생태체험관 예시(사진=충주시)민물생태체험관 예시(사진=충주시)

체험관은 터널 수조를 비롯한 중·대형수조 등 다양한 수조에서 국내외 다양한 살아있는 물고기를 탐구 체험하고, 키즈카페와 영상체험, 휴식할 수 있는 힐링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또한 먹이 주기와 터치 체험으로 흥미를 유발하고 야외에 나가면 충주 농산물 통합캐릭터인 재롱둥이 수달과 귀여운 카피바라, 라쿤 등 동물과의 교감, 생태연못의 물고기 감상하고 생태 늪지로 이동해 산책도 할 수 있는 동선을 구상하고 있다.

민물생태체험관 건립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사진=충주시)민물생태체험관 건립 용역 착수보고회 모습(사진=충주시)

특히, 외부에서도 수족관이 보이는 민물생태체험관 건립으로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상징적인 건축물로 조성할 방침이다.


시는 자라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민물고기와 직접 교감하는 다양한 수생태 체험 기회 제공과 주변의 탄금대, 세계무술공원, 능암늪지생태공원과 연계한 새로운 볼거리 제공으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생태관이 준공되면 생태체험을 위해 타지역으로 가지 않고도 충주세계무술공원 내 라바랜드, 나무숲 놀이터와 연계한 차별화된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다"며, "향후 국립박물관과 지방 정원이 들어서면 손색없는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시민에게 사랑받는 생태체험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유재석, 30년 만에 나얼과 만남 “...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나얼이 드디어 만났다.19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로또 968회 당첨번호 공개…1등의 ...
동행복권 로또 968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 MBC '생방송 행...
오케이 광자매 하재숙 심장마비로 ...
KBS '오케이 광자매''오케이 광자매' 하재숙이 심장...
치어리더 심송연 '청순+섹시 각선...
19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홍성열 증평군수, 2021 자랑스러운...
홍성열 군수가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증평군청)(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