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전 또 안전 최대호 안양시장 "건설현장 사고 유감...사고방지 보완 강화"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양=국제뉴스) 김규리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역내 철거사고 현장을 방문해 안전점검과 사고방지 보완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11일 페이스북에 "시 철거 현장에서 철제 기둥이 무너지는 사고가 있었다. 골프연습장 기둥 철거 작업 중 안쪽으로 철탑을 넘기려다 옆 고물상과 전신주 등을 덮쳤다"면서 사고와 관련해 철저히 조사하고 책임자에게 엄중히 책을 묻겠다라고 밝혔다.


최 시장은 "다행히 인명피해와 화재피해는 없었으나 일대에 전기 공급이 잠시 중단됐다"면서 "17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광주 건물 붕괴 사고로 우리 시도 더 각별히 안전점검을 챙겨야 하는 시기에 이런 사고가 발생해 시민에게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관내에 건축 현장의 안전점검 및 사고 방지를 위한 보완을 더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는 "1:29:300 법칙인 하인리히 법칙에 따르면 한 번의 대형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이미 그 전에 유사한 29번의 유사한 경미한 사고가 있고, 그 주변에 300번의 부주의한 행동이 발생한다고 한다"며 "사소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무시하고 방치하며 결국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결과를 낳는다"고 설명했다.


최대호 시장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어리석은 일이 없도록 관련 부서와 안전책임자에게 안전 또 안전을 당부한다"고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싱어게인’ 이승윤, 22일 신곡 ...
가수 이승윤이 신곡을 발매한다.JTBC ‘싱어게인’에서 우승을 ...
엑소, 밀리언셀러 6번째 등극…일...
그룹 엑소가 스페셜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
박지훈→강민아 멀리서 보면 푸른 ...
KBS2 새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박지훈 강민아 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