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임준 군산시장, 새내기공직자와 소통의 시간 가져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강임준 군산시장이 청년세대이자 새내기공직자 100여명의 인구현안을 청취하는 현장중심의 소통행보에 나섰다.


11일 강 시장은 군산시 신규공직자 인구교육에 참여해 청년세대가 당면하고 있는 주택, 육아 등의 구체적인 고민을 듣는 동시에 신규공직자가 현장에서 당면하고 있는 인구문제를 청취했다.


군산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저출산은 심각한 상황이며, 실질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국가적 데드크로스 현상(사망이 출산을 앞서 실질적으로 인구가 감소하는 현상)은 오는 2030년으로 예상됐지만, 10년 앞당겨진 2020년에 이미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인구현상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필히 고민해야하는 문제이지만, 공직자의 한 사람으로서도 책임감을 느끼고 현업에서 구체적인 방안 마련에 힘써야 할 당면한 업무가 되고 있다.


신규공직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원인파악에 나서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


강 시장은 약 30분간 진행된 소통의 시간에서 △주택문제 △돌봄서비스 △육아휴직 시 대체인력 문제해결 등의 고민사항을 청취하고, "인생을 살아가는데 아빠, 엄마, 동생 등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주변사람들이 있어서 인생이 행복한 것이다.


어느 순간 우리는 그 행복의 이유를 잃어버리고 사는 것 같다."고 새내기공직자들의 마음을 공감했다.


한편, 인구는 국가적인 문제이기도 하나 가족이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개인의 삶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그 바탕을 제공해주는 요소이며, 그러한 이유로 공공의 교육 안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인구가 증가하는 군산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8인 허용...대상업...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했다.8인 모임 전면 허용은 17개 시·도 중...
신성록, 코로나 백신 접종 “4일차...
배우 신성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접...
[특징주] 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
한국거래소삼성머스트스팩5호·하나머스트7호스팩 주가가 상승했...
제1회 전라북도스포츠태권도국제융...
[한스경제=박대웅 기자]세계태권도연맹(WT / 총재 조정원) 주최...
허경환, 전생은 양반집 도련님? 한...
개그맨 허경환이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허경환은 17일 자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왕뚜껑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