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강화군,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서비스 지원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잔류농약 안전성 분석을 하고 있다.▲강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잔류농약 안전성 분석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시 강화군이 농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해 잔류농약 검사 서비스에 나섰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에 대응하고 농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해 320종의 유행 성분에 대한 잔류농약성분의 검사를 무료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오이와 토마토 농가 출하에 맞춰 집중 분석 중이며 농산물안전성 검사를 원하는 농가는 농산물 출하 2∼3주 전 검사를 신청하면 분석 결과서를 받을 수 있다.


분석 결과에 따라 생산자들이 농작물 수확 및 출하시기를 조절하도록 해 농가가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재배지 토양검정을 통한 비료사용처방서 발행해 농업인들이 과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천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는 국내 등록 농약에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해 적용하고 기준 미 설정 농약에는 불검출 수준의 일률기준(0.01㎎/㎏)을 적용하는 제도다.


강화군 관계자는 "농산물 안전성 분석을 통해 부적합 농산물 유통을 사전에 차단해 농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농산물의 안전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행 분석법을 개선, 최신 분석법을 도입해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잔류 검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윤정 인삼꽃주ㆍ관자 삼겹살 송이 삼합ㆍ도자기 공...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장윤정(사진제공=JTBC)장윤정이 ‘인삼꽃주’ 등 남다른 스케일의 담근주 제작...
여수 바다다하우스ㆍ나무 품은 집,...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건축탐구 집'(사진제공=EBS1)여수 ...
김봉중 교수가 전하는 링컨의 노예...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벌거벗은 세계사'(사진제공=tvN)김...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
'강철부대' 브브걸 유정, SSU 황충원·UDT 육준서 호감(사...
조수미 호흡법, 감기 걸려 코 막힐...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사진제공=KBS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3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