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사이버대학교, 영남일보와 지역사회 MOU 체결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 좌: 노병수(오른쪽) 영남일보 사장과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왼쪽)이 10일 영남일보에서 상호 교류 협약서를 체결한 뒤 악수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 상호 협약서에 날인하는 장면 (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사진 좌: 노병수(오른쪽) 영남일보 사장과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왼쪽)이 10일 영남일보에서 상호 교류 협약서를 체결한 뒤 악수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 상호 협약서에 날인하는 장면 (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사이버대와 영남일보가 지난 10일 4차 산업혁명 및 산업변화에 대처하고 상호 긴밀한 교류를 추진하기 위한 협약을 영남일보 접견실에서 체결했다.


10일 영남일보 접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언론인 취재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콘텐츠 공동 제작 및 활용 △매체를 활용한 홍보 업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특히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는 데에도 함께하기로 해 언론과 대학 간 새로운 협력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는 경북도·경산시·경북테크노파크·CJENM DIA TV 등과 함께 청년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사업을 4년째 맡아 운영하는 등 지역 콘텐츠산업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노병수 영남일보 사장은 "대구사이버대의 앞선 온라인 교육시스템이 코로나19 시대의 비대면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언론과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1945년 창간해 대구·경북 대표 일간지로 정론직필에 앞장서고 있는 영남일보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그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남일보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가 1일부터 올해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학과는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등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냉면·대구 돼지 불백·용인 ...
무엇이든 물어보살 덤프트럭 기사 ...
'무엇이든 물어보살' 덤프트럭 기사 고영선 씨의 화려한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