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시민이 참여하는 공공의료함께 고민합니다!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시장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와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6월 11일(금) 오후 2시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민참여 기반 구축을 위한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역할과 사업방향' 이란 주제의 연석회의를 호텔 라온제나에서 온라인과 병행해 개최했다.


2021년 두 번째로 진행되는 전국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연석회의는 전국 지원단 및 재단 대표자 회의를 시작으로 김창엽교수(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의 '공공의료와 시민참여'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연석회의 1부에서는 '시민참여 기반 구축을 위한 공공보건의료지원단과 사업 방향'을 주제로 임준 센터장(국립중앙의료원)의 '공공보건의료 정책방향', 김창보 대표(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의 '시민참여의 경험과 평가' 발표와 토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전국 지원단 및 재단의 시민참여 기반 과제 성과 공유'를 주제로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발표와 토의가 이루어졌다.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대구시민이 공공보건의료 참여를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연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이 분야 석학, 전문가분들의 의견과 사례공유를 바탕으로 대구형 시민참여 기반 구축에 대한 맞춤식 근거 마련과 정책 제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공공보건의료에 대한 법률 제22조' 및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2조'에 의해 2020년 7월에 전국 11번째로 발족했으며 대구시의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개발하고 대구시, 공공의료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보건의료계획 기술지원을 하기 위해 출범한 기관으로 경북대학교병원에 위탁 운영하고 있다.


지원단은 특히 시민참여 기반 구축을 위해 2020년 전국 최초로 '시민이 참여하는 공공의료 토크콘서트'를 개최했으며 시민 1,300명을 대상으로 '공공의료 시민 인식도 조사 연구', '보건소 주민참여 건강사업 기초조사' 연구를 수행했다. 올해도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보건의료 아카데미'를 개최할 예정이며, '공공보건의료에서 시민 참여방안을 도출 및 운영 방안 적용' 정책연구를 진행 중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화가' 박기웅, 그림 32점 완판…...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박기웅(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유희열·이상순 “‘슈퍼밴드2’=...
유희열, 이상순이 ‘슈퍼밴드’ 시즌2에 합류한 소감을 밝혔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