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노인복지대상 수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영진 대구시ㅐ장권영진 대구시ㅐ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6월 14일(월)부터 7월 13일(화)까지 노인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노인복지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 노인복지대상은 노인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사상을 널리 확산시키고자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노인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후보자를 발굴해 현재까지 총 27명의 수상자(기관·단체 9개소 포함)를 시상했다.


이번 후보자 공개모집의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는 시민(단체)이며, 시상분야는 ▲공사 간에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 ▲노인복지증진 및 권익향상에 기여한 개인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기관·단체 등 3개 부문으로 추천권자는 구청장·군수, (사)대한노인회 대구광역시연합회장 및 노인복지관장이다.


추천은 후보자의 주민등록지 해당 구군 어르신복지업무 담당부서에서 6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알림정보-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민간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을 공개모집한 후 공적심사위원회를 거처 부문별 수상자 각 1명씩 총 3명(기관단체 1개소 포함)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대구시 자체행사로 열리는 10월 5일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시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자로 선정되면 지역의 각종 행사와 수상자 대상 간담회에 초청되고, 대구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영구 게시되는 등의 영예를 갖게 된다.


박재홍 대구시 복지국장은 "노인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역에서 묵묵히 헌신하시는 훌륭한 분들이 적극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활의 달인'안양 김밥·속초 막국수 달인 맛 비법은...
'생활의 달인'에서는 김밥 달인과 속초 막국수 달인이 공개된다.21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
속초 막국수 달인, 물막국수→회막...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속초 막국수 달인(사진제공=SBS)막국...
정헌목 교수ㆍ박수정ㆍ심희준 건축...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미래수업'(사진제공=tvN)정헌목 한...
조명섭·이혜리·민수현·허성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조명섭(사진=KBS1 '가요무대' 방송화...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돼지불백...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돼지불백 김밥·속초 회막국수 달인 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