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과학대학교, 강북고등학교 대상 진로체험학습 진행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 좌: 대구과학대학교가 9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제과제빵 실습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우: 대구과학대학교가 9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유아교육과 강의실에서 예비유아교사 진로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사진 좌: 대구과학대학교가 9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식품영양조리학부 실습실에서 제과제빵 실습 후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우: 대구과학대학교가 9일 실시한 진로체험학습에서 강북고 학생들이 유아교육과 강의실에서 예비유아교사 진로체험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는 9일 강북고등학교 학생들을 대학으로 초청해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진로체험학습은 대구과학대가 일반고에 재학 중인 학생 중 향후 전문직업인으로 진로와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전공체험과 실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과학대를 찾은 강북고 학생들은 ▶간호학과-나는 병원간호사 체험 교실, 심장 지킴이 체험 교실 ▶식품영양조리학부-조리·제과제빵 관련 직업 체험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방송영상제악(촬영, 편집) 체험학습 ▶유아교육과-행복한 예비유아교사 진로체험 ▶사회복지상담과-미술치료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상담 체험 ▶컴퓨터정보계열- 사물인터넷(IoT)와 3D 디자인 체험 ▶측지정보과-공간정보(GIS·드론·측량)체험 ▶패션주얼리과-신비로운 보석탐구 및 나만의 패션주얼리제작체험 ▶경찰경호행정계열-경찰공무원 활동체험 학습 등 총 10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관심분야의 직업을 미리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며, "기회가 된다면 대구과학대의 다른 학과 진로진학 체험도 경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진로체험학습은 고등학생들이 평소 교실에서 경험하기 힘들었던 진로체험을 직접 해보고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중ㆍ고등학생들이 올바른 진로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치삽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가치삽시다'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
김남길, 새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
15일 길스토리이엔티에 따르면 최근 김남길은 프로파일러의 삶을...
[속보] 김포 운양동 어학원서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김포의 한 어학원에서 코로나19 집...
추신수 도쿄올림픽 합류할까…고졸...
추신수가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에 합류할지 주목 된다. 사진은...
세븐틴 호시, 남양주에 1억 원 기...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가 자신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남양주시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