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매월 11일 워킹데이… 부산 3·3·3 걷기 캠페인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남구 워킹데이 행사코스./부산시 제공남구 워킹데이 행사코스./부산시 제공

(부산=국제뉴스) 조하연 기자 = 부산시는 코로나19 방역지침 등을 준수하며 구·군과 함께 '6월 11일, 워킹데이'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6월 11일, 워킹데이'는 올해 부산시가 주관하는 첫 워킹데이 캠페인으로, 중구 등 8개 구·군도 워킹데이 캠페인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23일에는 남구 우암동 도시숲공원 일원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시민걷기 워킹데이 행사도 함께 열린다.


매월 11일 열리는 워킹데이는 부산시민이면 한 달에 한 번, 매월 11일은 생활속 걷기를 실천하자는 취지를 알리고자 두 다리를 형상화 하고있는 '11'이란 날짜에 명칭과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지난해에는 5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구·군과 함께 걷기활동 캠페인 운영, '만보는 껌이지' 시민참여 SNS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워킹데이 걷기수칙 3·3·3은 '걷는 날'에는 대중교통 이용 걷기, 계단 이용, 따로, 함께 걷기, '걷기 전'에는 마스크 단디 쓰고 발열 체크도 하고 손 소독 꼭 하기, '걷는 중'에는 소규모로(10명 이하) 서로 거리를 두고 바른자세로 걷기 등 개인위생과 바른걷기를 강조하는 3개 분야 9가지 수칙을 의미한다.


구·군 운영계획을 살펴보면 중구는 자원봉사자단체와 함께 환경정비를 연계한 워킹데이, 동래구는 온천천 시민공원에서 반려동물인 초청, 반려견과 함께 걷는 워킹데이, 영도구는 동별 워킹클럽 연계 1달간의 워킹데이를 운영한다.


북구는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및 동 단체 주민 60명과 함께 갈맷길 걷기 워킹데이, 강서구, 사상구, 기장군도 각기 여건에 맞는 대시민 워킹데이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남구에서는 부산시 및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우암동 도시숲공원에서 시민 50여명과 함께 엑스포 개최 예정지 북항을 조망하며 우암동 마실길을 걷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워킹데이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민들의 일상적 걷기 활동이 '15분 생활권 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임을 강조하면서, "매월 11일 만큼은 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면서 생활과 여가에 균형을 맞추고 '15분 생활권 도시'가 지향하는 가치를 시민이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6월 11일, 워킹데이'를 시작으로 매월 1회, 다채롭고 흥미로운 걷기 이벤트 및 자치구·군과 연계한 걷기활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제약 식물성 오메가3'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동국제약)'동국제약 식물성 오메가3'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주병선ㆍ이지훈ㆍ박구윤ㆍ정동하ㆍ...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사랑의 콜센타’(사진제공=TV조선)...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운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대명 '가을 우체국 앞에서' 슬기로...
정치깡패 이정재의 탄생…'꼬꼬무'...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정치깡패 이정재, '꼬리에 꼬리를 무...
잠실구장에 뜬 레드문 [MK포토]
24일 오후 잠실야구장에서 2021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4일 [목]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