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년정책 발굴에 앞장선다! 제2대 구로 청년의회 출범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 2대 '구로 청년의회' 출범식 (사진제공=구로구청)제 2대 '구로 청년의회' 출범식 (사진제공=구로구청)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청년정책 발굴수립에 앞장 설 제2대 '구로 청년의회'가 출범했다.


구로구는 "지난해 첫 출범해 구로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이끌어냈던 '구로 청년의회'를 올해도 구성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구로 청년의회는 지난달 말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의원 총 34명을 선발했다. 만 19세 이상 34세 미만의 구로구민, 관내 소재 대학 재학생이나 직장에 재직 중인 청년으로 활동기간은 올 9월까지다.


6월부터 매주 화요일 6회에 걸쳐 정책 교육을 실시하고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분야별 상임위원회를 개최한다.


7월에는 구의회 의장단과의 간담회를, 8월에는 구의원과 함께 구로청년정책포럼을 열어 정책 발제토의와 수립 내용 등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의회에 전달하는 기회도 마련한다.


출범식은 8일 오류문화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이성 구청장, 박동웅 구의회 의장 등의 영상 축사가 전달됐으며 의원들에게는 위촉장과 배지가 수여됐다.


출범식 후에는 정책 전문 강사의 '입법으로 바꾸는 세상'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해 구로 청년의회는 청년정책 34개의 발의안을 상정했으며 이 중 위기 청소년 멘토링 통합관리, 청년 정책 디자이너 양성 교육, '청년, 금융을 알다' 교육 등이 실제 구정에 반영됐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 청년의회가 청년들의 목소리를 한 곳에 모아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68회 당첨번호 공개…1등의 주인공은
동행복권 로또 968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한스경제=이수현 기...
‘놀면 뭐하니?’ 유재석, 30년 만...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나얼이 드디어 만났다.19일 오후 방...
오케이 광자매 하재숙 심장마비로 ...
KBS '오케이 광자매''오케이 광자매' 하재숙이 심장...
치어리더 심송연 '청순+섹시 각선...
19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놀면뭐하니 유재석, 박재정네 식당...
MBC '놀면뭐하니''놀면뭐하니' 유재석이 박재정네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