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원고, 2050 탄소중립 교과 연계 융합수업 실시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충원고등학교(교장 신우진)가 기후 환경 문제 극복에 함께할 충주 지역 고등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이는 오는 7월 21일과 7월 22일 2050탄소중립을 위한 창의융합토론캠프와 캠페인 활동에 함께할 충주지역 고등학생을 모집하는 것이다.


충원고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대한민국 정부가 선언한 2050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교과 연계 융합수업을 해왔다.


그 결과 탄소 중립을 위해 국제사회의 약속, 국가의 정책, 기업의 혁신과 더불어 연대하는 개인의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서 충원고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 내 고등학교의 연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 충주 지역 학생들을 모집하게 됐다.


이번 토론캠프에는 충주지역 중,고등학생 연합 독서토론 동아리 출신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토론과 캠페인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충주지역 중·고등학교로 발송되는 공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40명을 선정해 7월 20일과 7월 21일 이틀 동안 충주청소년수련원에서 '2050년 탄소중립은 가능하다'를 주제로 한 찬반 교차질의식 토론을 진행한다.


캠프에서는 1학년 통합사회, 통합과학, 2학년 사회문화, 한국지리, 지구과학Ⅰ 등 교과서를 지정도서로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토론 후에는 함께 기후문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충원고 관계자는 "기후 환경 문제 극복에는 특정 개인이나 단일 학교에서 하는 캠페인보다는 연대하는 활동이 의미가 클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비빔김치말이국수 vs 묵은지육회국수, '오늘저녁-국수...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사진제공=MBC)비빔김치말이국수와 묵은지육회국수의 비법을 '...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속보]경기남부경찰청 "수원 매탄...
[속보]경기남부경찰청 수원 매탄동 실종 이지흔 씨 찾습니다 (국...
'한끼식당김치' OK캐쉬백 오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한끼식당김치' 관련 OK캐쉬백 오퀴즈...
한예슬 미담, 남다른 스케일 자랑
한예슬 미담, 남다른 스케일 '자랑'(사진=한예슬 SNS)한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