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국(장애인)체전, 희망의 체전으로!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10일 도청 안민관 전정에서 오는 10월 구미에서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개최를 위해 전국체전마스코트(새롬이, 행복이) 조형물 제막식과 100년의 역사를 담은 체전 사진전을 열었다.

전국(장애인)체전, 희망의 체전으로!.(사진=경북도)전국(장애인)체전,희망의체전으로!.(사진=경북도)

이날 제막식에는 이철우 도지사, 고우현 도의회 의장, 김하영 도 체육회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개최 파이팅을 외쳤다.


마스코트 새롬이·행복이는 대회 상징물로 새바람 행복경북을 모티브로 '체전에 신선한 경북의 새바람을 일으켜 선수단과 전 국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대한민국'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전국(장애인)체전, 희망의 체전으로!.(사진=경북도)전국(장애인)체전,희망의체전으로!.(사진=경북도)

대한체육 100년의 역사를 담아 10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사진전은 '다시 만난 전국체전, 희망의 체전으로'이라는 주제로 도청을 시작으로 동대구역사(8월)와 김천구미역사(9월)에서도 열릴 계획이다.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8일부터 7일간 구미(주 개최지) 등 12개 시·군 71개 경기장에서 47개 종목이 펼쳐진다.

전국(장애인)체전, 희망의 체전으로!.(사진=경북도)전국(장애인)체전,희망의체전으로!.(사진=경북도)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10월20일부터 6일간 12개 시군 37개 경기장에서 30개 종목으로 개최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전국체전은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갖추어 친절하고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 이후 처음 열리는 전 국민행사인 만큼, 전국체전이 국민의 일상회복을 넘어 화합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성공개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카이 X 배정남, 구찌 화보로 뭉치다 ... 아우라 & 존...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엑소 카이와 모델 배정남과 함께한 패션 화보를 7월 호를 통해 공...
충격의 역전패 LG, 불펜 난조·8회...
LG 트윈스가 자랑하는 철벽 불펜이 2경기 연속 무너졌다. 연이틀...
MLB 올스타, 올해는 전용 유니폼 ...
2021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에서는 이전에 보지 못한 풍경을 보...
[동행복권] 연금복권 720 행운의 1...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연금복권720+61회 당첨번호 7월 1일 발표...
[오늘날씨] 우산 챙기기 전국 흐리...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오늘(25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