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안동 헴프특구 간담회 방문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은 10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 열린 '헴프 특구 간담회'에 참석, 국내 최초 헴프 산업화 실증 착수 관련 현안사항을 보고 받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북안동헴프특구간담회방문한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안동시)경북안동헴프특구간담회방문한권칠승중소벤처기업부장관.(사진=안동시)

이날 간담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형동 국회의원, 박성수 안동시 부시장, 한진관 경북 바이오산업연구원장, 김희천 특구단장, 특구사업 주관기관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권칠승 장관에게 바이오·백신과 지역 현안사업 건의하는 박성수 안동부시장.(사진=안동시)권칠승장관에게바이오·백신과지역현안사업건의하는박성수안동부시장.(사진=안동시)

박성수 안동시 부시장은 권칠승 장관에게 바이오·백신과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건의했다.


특히, 백신 소재 국산화 등 백신주권확보를 강조하며, 글로벌 백신허브를 통해 21개 특구사업자가 클러스터화 돼 R&D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그린디지털혁신거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바이오·백신 패스트 트랙 지원센터 구축'의 필요성을 보고했다.

경북 안동 헴프특구 간담회 전경.(사진=안동시)경북안동헴프특구간담회전경.(사진=안동시)

또 도청 이전 신도시 개발에 따른 안동 원도심 상권 공동화를 해소하기 위해 전통시장과 주변 골목상권 등을 테마형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키는 '상권 르네상스' 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박성수 안동시 부시장은 "헴프 특구 지정으로, 대마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딛고 새로운 산업의 문을 열게 됐다."며, "헴프 바이오 신산업 개척에 이르기까지 법적·기술적 난관이 많겠지만, 열정과 패기로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권칠승 장관은 "대마 속 유용물질을 활용한 헴프 규제자유특구 사업이 본격화 됨에 따라, 중기부에서는 헴프 산업화를 가속화해 강소기업과 유니콘 기업이 육성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유재석, 30년 만에 나얼과 만남 “...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나얼이 드디어 만났다.19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치어리더 심송연 '청순+섹시 각선...
19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놀면뭐하니 유재석, 박재정네 식당...
MBC '놀면뭐하니''놀면뭐하니' 유재석이 박재정네식...
홍성열 증평군수, 2021 자랑스러운...
홍성열 군수가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증평군청)(증...
로또 968회 당첨번호 공개…1등의 ...
동행복권 로또 968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 MBC '생방송 행...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