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괴산군의회,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건의문 채택 모습.(제공=괴산군의회)건의문 채택 모습.(제공=괴산군의회)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가 10일 열린 제30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괴산군의회는 이날 건의문에서 "우리나라의 저출산·고령화 진행속도는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진행 중이며, 인구의 대도시 집중으로 지방 중소도시와 농어촌지역 상당수의 지자체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위기가 가속화돼 지역의 존폐 자체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지방의 인구문제를 지적했다.


또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충북의 11개 시·군 중 7곳이 소멸위기지역으로 분류됐다"며 "전국 228개 시·군·구 중 105곳이 소멸위기지역으로 전체의 46.1%를 차지했고 이는 2019년 93개보다 12곳이 늘어난 수치"라고 밝혔다.


괴산군의회는 "지방이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보다 종합적이고 강화된 지원대책이 담긴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특별법 제정안이 시급하며,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더욱 과감하고 대담한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통·문화·교육·의료 등 전 분야에 걸쳐 지방소멸위기지역에 대한 종합적 지원으로 생활기반 및 정주여건을 균등하게 조성하는 데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군 의회는 이날 채택된 건의문을 국회, 청와대, 국무조정실, 행정안전부 등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베이징 신화 막내 김현수·강민호,...
베이징 금메달 신화의 막내들이 이제는 어엿한 맏형으로서 올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