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교육청, 상상제작소 확대운영을 통한 메이커교육 강화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교육청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학년도 상상제작소 신규 구축 학교 25교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상제작소는 학생들이 생각과 상상을 구체화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협업과 공유를 강조하며 창의성과 사회적 관계성을 높일 수 있는 대구시교육청만의 특화된 메이커 기반 창의융합 교실이다.


대구시교육청이 5개년 중장기 계획에 따라 2018년부터 시작된 상상제작소 구축 사업은 매년 증가하여 현재 103교로 확대되었으며, 올해 25교의 신규 구축을 위해 12억 5천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교당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상상제작소 구축 학교에서는 ▲아이디어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기자재, ▲메이커교육이 가능한 창의적인 융합형 공간 구성 ▲학교 맞춤형 컨설팅 및 교사 역량 강화 연수 등을 통하여 메이커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컨설턴트와 함께 학교의 특색을 살린 메이커 주제를 선정하고, 메이커교육을 정규 교육과정에 녹여내어 융합 수업으로 실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올해 10월 구축을 목표로 진행한다.


작년 상상제작소 구축 담당자였던 현풍고등학교 배원한 교사는 "사람은 공간을 만들고, 공간은 사람을 만든다. 라는 말이 있듯이, 쉼을 통해 창의적 상상을 가능하게 하고, 상상을 현실로 실현시킬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며, 친구와의 자연스러운 협업이 가능한 사람을 만드는 상상제작소를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구축 경험을 공유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상상제작소 구축은 새로운 미래교육의 시작을 위한 변화이며 준비과정이다. 상상제작소는 최첨단 시설이나 기자재를 구비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이 공간에서 다양한 주제의 메이커 경험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제공할 것이냐에 초점을 맞추어 상상제작소를 구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벨기에 덴마크] 벨기에와 덴마크, 에릭센을 위해 뛴...
벨기에와 덴마크가 유로2020 B조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페이지[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불의...
한채영, '욕망' 주연 확정…화려한...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채영(사진 제공=스튜디오 산타클로...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
[종합]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
정은경정부가 올해 3분기 백신 접종계획을 밝혔다.17일 코로나19...
홍종현 미복귀전역, 제대 후 첫 작...
홍종현(출처=홍종현 인스타그램)배우 홍종현이 미복귀 전역해 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