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계 초등돌봄교실 운영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교육청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식)은 6월 9일(수)부터 교동초를 시작으로 25교, 942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대학 연계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지역 5개 대학교(경북대, 수성대, 가톨릭대, 보건대, 한의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코딩봇(경북대), 숲애(愛)놀이터(수성대), 두근두근 창의음악(가톨릭대), 심장안전 지킴과 응급처치(보건대), 푸드아트테라피(한의대)' 등 각 대학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체험형의 차별화된 2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더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책을 읽고 이야기를 바탕으로 연상되는 이미지를 상상하고 만들고 그리기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를 경험할 수 있는「스토리 아트북」, 한방약재로 향주머니 만들기 등 한방약재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고취시키고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만드는「어린이 허준」등 초등학생이 직접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구성했다.


*지역대학 연계 초등돌봄교실 운영 대학별 프로그램 운영(22개) : 아래쪽 참조


올해 프로그램을 신청한 교동초 담당교사는 " 지난해'원예-북가드닝', '춤추는 크리에이터'프로그램을 운영해보니, 프로그램 구성도 좋고 학생들이 매우 즐겁게 참여하여 이 사업을 신청한 것이 정말 뿌듯했다. 올해도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2020년에 시작해 올해 2년째 추진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에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95%)가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기존의 돌봄교실 프로그램과 달리 대학소속 강사와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대학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 인력풀을 활용해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돌봄교실이 보다 더 재미있고 내실있게 운영되어 돌봄 수요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칸테움, 男 피트니스 대회 '남자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피트니스 챌린지션 '남자꺼'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