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광고등학교,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생태환경주간 운영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광고등학교,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생태환경주간 운영영광고등학교,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생태환경주간 운영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광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녹색학교가꾸기 학교로 지정되어 학교내 녹색환경을 조성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정서순화 및 힐링 공간을 제공하며, 환경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는 실천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영광고는 6월 7일부터 11일까지를 생태환경주간으로 지정하여 우리 주변의 환경파괴의 현실에 대해 알아보고 특히 멸종위기 동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보호가 필요함을 주제로 생태환경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했다.


생태환경주간 동안 교내 환경동아리 "녹색지대"학생들이 주관하여 아침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에 피켓을 활용한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다트던지기 이벤트 행사를 통하여 멸종 위기동물에 대해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


다트 던지기 이벤트는 멸종위기동물을 뽑은 후 멸종위기 급수가 높을수록 다트 도전횟수를 차등적으로 부여하고 부여받은 횟수만큼 다트를 던진 후 총점을 합산하여 점수에 맞게 멸종위기동물 굿즈를 상품으로 지급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이 재미있게 생태 환경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영광고등학교 박병상 교장은 직접 이벤트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다트를 던지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 중심 생태환경교육을 통하여 모든 생명체가 각자 동등한 위치에서 존재함을 깨달아 자연 생태계의 생명질서를 존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면서 수고하는 동아리 학생들을 격려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상혁 언급에 뿔난 송다예 “시원하게 공개할까?” ...
김상혁의 과거 언급에 상대자인 송다예가 불쾌감을 드러냈다.그룹 클릭비 출신 김상혁은 지난 23일 공개된 ...
[종합] DSP미디어ㆍ에이프릴VS이현...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DSP미디어 소속 에이프릴(비즈엔터DB...
카이 X 배정남, 구찌 화보로 뭉치...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엑소 카이와 모델 배정남...
주낙영 경주시장25시, 현장에서 ...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책상에 앉아 서류만 뒤적여서는 ...
MLB 올스타, 올해는 전용 유니폼 ...
2021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에서는 이전에 보지 못한 풍경을 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