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태안군, 마검포항 어촌뉴딜300사업 시동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태안군이 9일 마검포항에서 군 관계자, 주민,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마검포항 어촌뉴딜사업 기본계획 및 지역역량강화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종합계획 조감도. (사진 = 태안군 제공)충남 태안군이 9일 마검포항에서 군 관계자, 주민,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마검포항 어촌뉴딜사업 기본계획 및 지역역량강화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종합계획 조감도. (사진 =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태안군이 마검포항 어촌뉴딜300사업의 본격적인 준비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군은 9일 마검포항에서 군 관계자, 주민, 용역사 등이 모인 가운데 '마검포항 어촌뉴딜사업 기본계획 및 지역역량강화사업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군은 '가족 모두가 즐거운 마검포 피싱월드'라는 콘셉트를 밝히고 최근 여행 트렌드인 차박(차에서 숙박)을 비롯한 갯벌체험, 레저선박 낚시, 피쉬마켓 등을 연계해 낚시뿐만 아니라 레저와 휴양을 함께하는 마검포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해양체험복합센터를 세워 고품질 갯벌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하고 레저보트 정박 및 캠핑이 가능한 주말 바다 농장을 조성해 온가족이 바닷가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구입해 즉석에서 요리해 맛볼 수 있는 피쉬마켓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접안시설 및 호안침식 정비, 월파방지 시설 및 어구어망 보관소 설치 등 어민들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검포 주민을 대상으로 한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해양 레저 전문인력 양성 교육 및 컨설팅을 비롯해 특산물개발 컨설팅, 경관개선 컨설팅, 서비스 마케팅 교육, 마을브랜드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매월 1회 이상 지역협의체 회의를 개최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검포항 어촌뉴딜300사업은 오는 2023년까지 총사업비 102억 2900만 원이 투입되는 지역밀착형 생활SOC사업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박지훈→강민아 멀리서 보면 푸른 ...
KBS2 새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박지훈 강민아 배...
엑소, 밀리언셀러 6번째 등극…일...
그룹 엑소가 스페셜 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
'해름ㆍ햇귀ㆍ햇병아리' 리브메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사진=리브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