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양주시 환경 바꾸는 폴리스 퀸이 되어 주세요!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남양주시><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주부에코폴리스 출범을 위해 지난 8일 평내동을 시작으로 9일 금곡동, 호평동에서 지구대별 정모를 진행하며 오는 16일까지 지구대별 정모를 이어 간다고 밝혔다.


주부에코폴리스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3대 혁신 중에 하나인 환경 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에 관심 있는 주부들이 모여 결성된 환경 순찰대를 말한다.


시는 이번 정모에서 읍·면·동별 지구대의 대장 및 부대장을 선출하며 결속을 강화하고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주관 부서인 자치행정과장은 "당초 200명을 모집했는데 300명이 넘는 분들이 주부에코폴리스에 신청하셨다. 오늘 직접 만나 보니 환경에 대한 관심과 실천에 뜨거운 열정을 보여 주셔서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주부에코폴리스에 참여한 시민은 "평소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혼자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스러웠다."라며 "주부에코폴리스로 함께 활동하면서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변화시키는 일에 적극 동참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구대별 주부에코폴리스들과 함께 지역의 쓰레기 무단 투기를 관리하며 온·오프라인의 소통 채널을 통해 시민 환경 의식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퀴즈 풀고 캐시 받자…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14일 크리스틴 관련 캐시워크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솔비, 이탈리아 ITS 리퀴드서 4월...
권지안(솔비)이 이탈리아 문화 예술 그룹인 ITS LIQUID GROUP(이...
박지훈→강민아 멀리서 보면 푸른 ...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주연의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이 14일 첫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