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성시의회, 제203회 제1차 정례회 개회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화성시의회, 제1차 본회의 모습.<사진=화성시의회 제공> ▲ 화성시의회, 제1차 본회의 모습.<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는 10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9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203회 제1차 정례회를 시작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0 회계연도 일반회계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승인안', '2020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승인안'과 '화성시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화성시 시민옴부즈만 위촉 동의안', '도시관리계획 및 주거환경 정비계획'등 총 44건의 심사가 예정돼있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임채덕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임채덕 의원은 "짧은 기간 동안 고도 성장을 이룬 화성시는 인구 100만의 메가 도시를 앞두고 시민의식이 높아진 만큼 문화예술에 대한 갈망도 커지고 있다"며 최근 국민적 관심이 높은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 유치와 관련한 발언을 시작했다.


임 의원은 "이건희 컬렉션 미술관이 건립될 만한 준비된 최적의 장소는 화성시"라고 강조하며 "화성시가 갖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미술관을 조성한다면 화성시민을 넘어 대한민국 국민의 문화 갈증을 해소하고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유치 준비를 촉구했다.


원유민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정례회는 2020 회계연도 결산승인과 시정에 관한 질문,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등 중요한 안건 심사가 예정돼있는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냉정한 판단과 평가를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화성시로 개선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화성시의회는 오늘 열린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5일까지 상임위원회별 안건심사를 실시하고, 28일 제2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실시한다. 이어서 29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회부된 각종 안건 처리와 결산 승인,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을 끝으로 폐회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은아 미스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킵쿨)'고은아 미스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
선 넘은 SNS 한화이글스, 롯데 조...
한화 이글스가 롯데자이언츠를 조롱한 영상에 사과했다. / 한화...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