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 로봇캠퍼스 1학년, AI·로봇기술융합 연구논문 발표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국내 유일 로봇 특성화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영천 로봇캠퍼스 1학년 학생들이인공지능(AI)과 로봇기술을 융합하는 연구로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영천 로봇캠퍼스한국폴리텍대학 영천 로봇캠퍼스

지난달 28일 제주 그라벨 호텔에서 열린 대한임베디드공학회 학술대회에간병 로봇 개발 프로젝트로 참여한 학생(로봇자동화과 김동현, 곽의창, 배종석, 서필원)과 지도교수(로봇자동화과 김현돈)는"간병 로봇을 위한 딥러닝 기반 의약품 인식기 설계"라는 주제로 발표됐다.


이번에 발표된연구과제는 간병 로봇이 카메라 영상처리를 통해의사의 처방전에 따른 의약품을 선별,환자에게 전달하는데 적용 예정이다.


로봇자동화과는 입학과 동시에 개발에 관심있는 신입생들이 모여 딥러닝 스터디 활동을 통해서 최근 떠오르는 AI기술을 익히면서 실제로 구현했고, 이 결과를 정리해 논문으로 제출했다.


이번 여름방학에는 ICT멘토링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이 로봇캠퍼스에 남아서 구현된 기술들을 통합, 실제 간병 로봇을 개발하고 경진대회에 출품 예정이다.


한국폴리텍 로봇캠퍼스는 로봇 실용기술 교육 국내 최초 로봇특성화 대학으로 오므론 모바일로봇, 두산 및 UR 협동로봇 등 최첨단 로봇장비들이 갖추고 있으며 2021년 3월 개교했다.


특히, 2021년에는 4개과(로봇기계, 로봇전자, 로봇자동화, 로봇IT) 100명의 학생을 모집, 전국에서 로봇기술자가 되길 원하는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지원했다.


이연보 한국폴리텍 로봇캠퍼스 학장은 "앞으로 로봇캠퍼스가 실용인공지능기술(AI+x) 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며 학회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영천로봇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창의인재양성사업의 지원을 받는 ICT멘토링 프로젝트에 올해 6팀이 선정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은아 미스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킵쿨)'고은아 미스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선 넘은 SNS 한화이글스, 롯데 조...
한화 이글스가 롯데자이언츠를 조롱한 영상에 사과했다. / 한화...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