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산시, 한시 생계지원사업 추진 실적 충남 1위...국비 20억 원 확보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남 서산시가 지난달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시 생계지원사업' 추진 실적이 충남 1위를 기록하며, 총 2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사진은인지면 행정복지센터 현장접수 창구 모습. (서산시 제공)충남 서산시가 지난달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시 생계지원사업' 추진 실적이 충남 1위를 기록하며, 총 2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사진은인지면 행정복지센터 현장접수 창구 모습. (서산시 제공)

(서산=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난달부터 추진하고 있는 '한시 생계지원사업' 추진 실적이 충남 1위를 기록하며, 총 20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이 사업은 소득감소로 위기가 발생했으나, 각종 코로나19 피해지원 대상에서 제외된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재산 3억 5천만 원 이하인 가구에 50만 원씩 지원하는 것이다.


10일 기준 서산시 '한시 생계지원사업' 접수자는 5,638가구다.


이는 충남도가 설정한 목표 2000가구 대비 281%를 달성한 수치로, 도내 실적 1위다.


이로써 기존 지원 금액인 10억 원보다 10억 원이 추가된 총 2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전액 국비다.


시는 주요 성과 요인으로 총괄부서인 사회복지과와 읍·면·동의 유기적 소통과 협업을 꼽았다.


시는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시복지문화국장을 팀장으로 TF팀을 구성하고 운영총괄반과 긴급생계지원반, 읍·면·동 추진반으로 업무분장을 세분화했다.

읍·면·동에서는 현장 접수창구를 설치운영하고 각종 마을회의 뿐만 아니라 가가호호를 방문하며 찾아가는 홍보도 펼쳤다.


사회복지과는 실행계획과 예산편성은 물론, 가구별 지급결정 및 이의신청 처리를 담당했다.


적절한 사무분장과 유기적인 협업체계가 충남 1위 및 예산 확보 등의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시는 심사위를 거쳐 오는 25일, 28일 2차례로 신속하게 생계지원금을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맹정호 시장은 "적극적인 한시 생계지원사업 접수를 통해 많은 시민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켓비 리퍼브 파주운정스토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5일 마켓비 리퍼브 파주운정스토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
'엘레나 질유산균' 캐시워크 돈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엘레나 질...
[속보] 김포 운양동 어학원서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김포의 한 어학원에서 코로나19 집...
김동현 “한우는 메인 음식” VS ...
‘랜선장터’의 김동현과 홍현희가 첫 방송부터 팽팽한 기 싸움...
신지애의 9승 보인다... 박민지, K...
박민지가 숫자 Ɗ'를 표현하고 있다. /KLPGA 제공[한스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