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자원순환과, 일회용품 사용 없는 청사 만들기 실천운동 전개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최근포항시청직원들이2050년탄소중립실현을위해'일회용품사용없는청사만들기'캠페인을하고있다.(사진=포항시)최근포항시청직원들이2050년탄소중립실현을위해'일회용품사용없는청사만들기'캠페인을하고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일회용품 소비문화를 개선해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도시를 구축하고,오는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 없는 청사 만들기' 실천 운동을 지난 8일부터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사용 없는 청사 만들기' 운동은 청사 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품을 다회용품으로 대체하는 운동으로 세부 실천사항은 △청사 내 행사회의 시 1회용 종이컵 및 페트 음료 사용(제공)하지 않기 △외부 음료 Take-out잔 청사 내 반입 금지 △텀블러 사용 생활화하기 등이 있다.


또, 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Take-out잔 반입 금지 캠페인'을 6월 한 달간 실시한다.


캠페인은 포항시청 출입구에 Take-out잔 반입 금지를 나타내는 배너를 설치해 다회용 컵 및 텀블러 사용을 유도하고, 캠페인 기간 동안 시청사 내 직원들이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으로 진행된다.


한편, 신정혁 자원순환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소비로의 전환, 한시적인 일회용품 사용 허용에 따라 생활쓰레기가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2050년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일회용품에 대한 소비문화 개선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우리 시가 먼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선도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생활의 달인' 강릉 평양냉면·대...
'생활의 달인'에서 다양한 맛 달인이 공개된다.14일 방송되는 SB...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심현섭 "조마조마, 노련함으로 4연...
조마조마의 정신적 지주 심현섭이 개막전 승리 우승 징크스를 이...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
[생활의달인 맛집 위치] 강릉 평양냉면·대구 돼지 불백·용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