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익산 예술의전당, 국악·클래식 앙상블 공연 개최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익산=국제뉴스) 김형남 기자 = 익산 예술의전당이 국악과 클래식의 특별한 만남을 감상할 수 있는 '고영열 & 레이어스 클래식'의 크로스오버 콘서트를 개최한다.


크로스오버 콘서트는 오는 12일 오후 5시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진행하며, 국악과 클래식이 조화를 이뤄 새로운 선율의 무대를 선사하는 등 관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콘서트에 참여하는 감성 소리꾼 고영열은 중저음의 짙은 보이스로 마음을 설레게 하는 아티스트이며, 레이어스 클래식은 다양한 음악을 조합하고 편곡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음악을 선보이는 앙상블이다.


이번 공연에는 레이어스 클래식의 관점에서 독창적으로 재해석해 편곡한 클래식 레퍼토리와 영화 속 OST 명곡이 연주된다.


비탈리의 샤콘느와 비발디의 여름을 편곡한 'LOVE & HATE', 베토벤 교향곡 제6번 '전원'과 쇼팽의 녹턴 Op.9를 편곡한 'Love Signal',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14번 월광과 쇼팽의 녹턴 Op.9를 편곡한 'Moonlight', 바흐의 토카타, 알비노니의 아다지오를 편곡한 'Rhapsody in Berlin' 등 잘 알려진 클래식 음악 두 곡을 편곡해 재탄생한 곡들을 들을 수 있다.


특히, '피아니스트의 전설', '시네마 천국' 등 영화 속 클래식 음악도 연주하며 소리꾼 고영열과 함께 사랑가, 이별가, 해월, 밀양아리랑, 뱃노래, 아리랑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좌석 한 칸 띄어 앉기와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익산 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의 국악과 서양 음악의 클래식이 하나가 되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의 무대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소리꾼 고영열은 KBS2 '불후의 명곡', KBS1 '열린음악회', MBC '복면가왕'등에서 세련된 소리와 깊은 감성으로 대중에게 큰 감동을 준 주인공이다.


'레이어스 클래식'은 김재영, 김대연, 강대명으로 구성돼 탄탄한 실력은 물론 바이올린과 첼로, 피아노 단 세 악기만으로 장르를 뛰어넘는 다양한 시도와 아름다운 연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제약 콜라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동국제약 콜라겐'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a...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비결은?(사진=채널A)'서...
'HM푸드 춘천닭갈비'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HM푸드 ...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