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금정구 청년친화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년친화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기념촬영 모습/제공=금정구청'청년친화헌정대상' 2년 연속 수상 기념촬영 모습/제공=금정구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금정구는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 미래가 주관하는 '2021년 제4회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2년 연속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청년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정책추진과 사회적 환경 조성에 이바지한 자치단체를 선정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고자, 지난 2018년 만들어졌다.


교수, 언론인 등 각계 전문가와 100여 명의 청년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정책, 입법, 소통 등 분야별로 청년친화지수를 매겨 매년 선정하며, 올해는 금정구를 포함해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 22곳을 선정했다.


구는 지난해 청년정책 전담조직 '청년지원팀'을 신설하고, 청년의 정책참여 확대를 위해 청년 참여기구인 '청년정책위원회'를 출범하고 △청년정책 인프라 구축, △일자리와 역량 강화, △자립 및 생활 안정, △청년문화 활성화 등 4대 분야의 34개의 청년지원사업을 중점 추진하는 등 다양한 청년정책 기반을 구축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2년 연속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대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달 수립한 금정구 최초의 청년정책 중장기 종합계획인 '제1차 금정구 청년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금정의 청년들이 지역에서 안정된 삶을 누리고, 지역사회의 주체로 중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9월 18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리는'제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민영 출연확정, 송강과 로맨스 그린다
박민영 소감, 국세청 홍보대사 발탁(사진= 나무엑터스)배우 박민영이 드라마 출연을 확정지었다.박민영이 J...
[단독] '예능대세' 가수 박군(박준...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사진...
몬스타엑스 주헌 "데뷔 7년 차 이...
사진제공: 더블유 코리아몬스타엑스 기현, 주헌이 '화보 장인'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포스틱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