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의회, 10일 제28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의회, 제28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모습 (사진 = 포항시의회)포항시의회,제284회제1차정례회개회모습(사진=포항시의회)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10일 오전 제284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21년도 첫 정례회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8일간의 행정사무감사와 2일간의 시정질문 등 굵직한 활동들을 펼칠 예정이다.


10일 제1차 본회의는 정해종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5분 자유발언, 'K-바이오 랩허브 포항 유치 촉구 성명서' 채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김성조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차박 유행에 따른 환경오염 및 불법주차 등 많은 문제점 발생'을 지적하며 CCTV 감시나 신고시스템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이준영 의원은 '체계적인 공유재산 관리를 위해 컨트롤 타워 기능을 할 수 있는 팀을 신설'해야 하며 '민간위탁 사무의 적정성 및 투명성'을 위해 관련 제도개선과 관리·감독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주해남 의원은 '학교폭력 예방 및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센터와 청소년 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학교폭력 근절 및 예방을 위한 특별위원회' 신설을 제안했다.


이어 시의회는 경제산업위원회 안건으로 제출된 'K-바이오 랩허브 포항유치 촉구 성명서'를 채택했다.


성명서에서는 포항이 구조기반 분야의 세계적 인프라를 보유하여 신약개발의 최적지이며, 바이오 벤처 창업을 위한 최적의 조건과 협력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또, 포항은 우수한 바이오 전문인력 확보가 가능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인프라가 있어 바이오벤처 입주에 유리한 정주여건을 갖추고 있는 만큼 'K-바이오 랩허브' 포항유치를 위해 시의회는 적극적으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약속하고 반드시 포항에 구축되어야 함을 강력히 촉구했다.


한편, 정해종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막심한 경제적 피해와 정신적 고통을 겪고 계신 시민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 이 순간에도 빈틈없는 방역과 백신 접종에 총력을 다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격려인사를 했다.


또한, 정 의장은 "지난 5월 추경예산을 통해 보건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배터리 특구 지원 등 신성장 동력산업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과감한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국 대 레바논, '벤투호' 월드컵 2차 예선 KBSㆍ쿠팡...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파울루 벤투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감독(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대한민국과 레바...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투톱(사진=S...
무더위 속 치르는 레바논전, 경기 ...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
EBS 일요시네마 영화 로빈 후드 생...
EBS 일요시네마 영화 '로빈 후드' 생동감 넘치는 영상EBS ...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알리 사드 선제골 허용...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비요뜨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