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중국서 남도 수묵의 미 뽐내며 비엔날레 홍보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전남도청@ 전남도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10일부터 1개월간 중국 상해시 정부에서 개최하는 '제11회 국제전통예술초청전'에 초청받아 남도 수묵작품을 홍보·전시한다고 밝혔다.


'예유심생(藝由心生)- 예술은 마음에서 비롯된다'라는 주제로 중국 상해예술품박물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선 전남도를 비롯한 세계 24개 나라 150명의 작가가 자국의 대표 전통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국제 포럼, 유명인사 강좌, 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구성해 중국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묵비엔날레사무국은 수묵화의 본고장인 중국 현지에서 '남도 수묵의 미'를 알리기 위해 전남에서 활동하는 작가 14명을 비엔날레 개최 시군의 추천 등을 통해 선발했다. 출품작은 전통수묵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회화, 압화, 도자기 등 다양한 장르로 이뤄졌다.


세계적인 코로나19 상황에서도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해외 관람객을 유치하기 위해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전남도 국제협력관실의 협조로 상해 현지인력이 직접 관람객에게 수묵비엔날레를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관람객을 대폭 늘리기 위해 구축 중인 수묵 웹 미술관 등도 집중 홍보하고 있다.


이천영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오는 9월부터 개최하는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현장 중심의 전시뿐만 아니라 웹 미술관과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수묵비엔날레 누리집에 구축한다"며 "외국인 참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해외 온라인 참여 홍보를 강화해 수묵 비엔날레의 국제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펼쳐지는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목포·진도 주 전시관 이외에도 범도민 수묵 축제의 장 조성을 위해 광양·여수·나주·광주 특별전시관과 여수·구례 등 동부권을 비롯한 9개 시군에서 동시에 개최한다. 온라인으로도 관람이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켓비 리퍼브 파주운정스토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5일 마켓비 리퍼브 파주운정스토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
[속보] 김포 운양동 어학원서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김포의 한 어학원에서 코로나19 집...
추신수 도쿄올림픽 합류할까…고졸...
추신수가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에 합류할지 주목 된다. 사진은...
세븐틴 호시, 남양주에 1억 원 기...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가 자신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남양주시복...
두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두산 베어스가 15일 네이버제트와 제휴를 통해 글로벌 메타버스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