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전남도,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확대한다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전남도청@ 전남도청

(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전라남도는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공급 사업이 사회적 가치가 높은 사업으로 인정받아 2022년도 국비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국산 농림축산물을 사용해 스스로 완제품을 만드는 체험 꾸러미 사업 중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공급 사업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15억 원을 확보했다.


복권기금사업은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 발행으로 조성되는 재원을 공익사업으로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매년 심사해 배분한다.


전남도가 신청한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공급사업은 지방복권기금협의회가 주관한 컨설팅 평가에서 17개 시도, 46개 사업 중 1위로 선정됐다. 코로나시대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복지사각 해소와 농촌융복합산업 인증경영체의 생산제품 구매촉진을 통한 경영난 해소 등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란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는 연말까지 시군별 다양한 체험활동 꾸러미 신상품을 추가로 발굴하고, 시군 의견조회를 거쳐 2022년 초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꾸러미를 공급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이용수기 공모전도 할 예정이다.


현재 50여 건강꾸러미 제품이 전남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서 판매되고 있다. 구매를 바라는 복지시설이나 사회단체, 교육기관은 체험프로그램 행사 5일 전까지 주문하면 일정에 맞춰 받아볼 수 있다.


소영호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사업을 실시한 비대면 체험활동 건강꾸러미가 코로나와 미세먼지 등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어르신에게 또 다른 코로나 백신이 되고, 농촌에 희망을 주는 새로운 소득사업이 되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skim2580@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양시 숲속마을, 아귀&뽈찜집, 비주얼파스타집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사진제공=SBS)‘백종원의 골목식당’이 고양시 숲속마을...
'위트리스와 와이미' 신화 김동완X...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라디오스타'(사진제공=MBC)신화의 ...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
'뽕숭아학당' 정동원, 김원준 나이 듣자 '당황'(사...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
고경표ㆍ정소민, '간동거' 특별 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고경표(산신 역)(사진=tvN 방송화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