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남 창원 강정공원에 안전한 놀이터 조성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가 10일 창원시, 센트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안전놀이터 만들기'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가 10일 창원시, 센트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안전놀이터 만들기'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 창원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안전한 놀이터'가 조성된다.


경남도는 10일 창원시, 센트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안전놀이터 만들기'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안전한 놀이터'는 아이들과 주민들이 설계에 직접 참여한 가운데 창원시 성산구 사파동에 있는 강정공원에 조성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수 경남지사, 강태룡 센트랄 회장과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 강기철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등이 참석했다.


창원에 본사를 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센트랄이 지역사회 공헌 차원에서 1억 8천만 원을 기부함에 따라 지역사회가 다함께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를 만들어 주자는 취지에서 이번 협약은 이뤄졌다.


이날 협약에 따라 경남도와 창원시는 놀이터 조성 관련 행정지원을 한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을 총괄 관리하고, 세이브더칠드런은 안전한 놀이터 만들기의 세부사업을 직접 맡아 수행한다.


건축설계사무소는 안전한 놀이터 조성을 위해 온라인 워크숍을 통해 아동과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아이들의 놀이패턴과 선호도를 반영해 설계한다.


놀이터 완공 이후에는 주민들이 직접 놀이터를 유지관리하면서 안전한 놀이문화를 활성화한다.


강 회장은 "이번 '안전한 놀이터'는 아동 및 주민들의 의견을 통해 만들어지는 주민 참여형 사업의 선도적 모델로 앞으로 더욱 확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남경영자총협회 회장과 경남도장학회 이사를 맡고 있는 강 회장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70번째 회원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문재인 대통령 “레알·아틀레티코...
문재인 대통령이 국빈 방문 중인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찾아...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다나카는 왜 이렇게 홈런을 많이 ...
일본도 16일 도쿄 올림픽에 나설 최종 엔트리 24인의 명단을 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