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주시평생학습동아리,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평생학습동아리 자원봉사 업무협약 모습(사진=충주시)평생학습동아리 자원봉사 업무협약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10일 충주시평생학습관 대회의실에서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그동안 순수 재능기부로만 이뤄지던 충주시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을 자원봉사자로 가입해 봉사활동시간을 인정함으로써 상해보험 무료가입 등 동아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활동범위도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협약에는 학습동아리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어 올해 학습동아리가 참여할 2021년 주요 행사 설명회를 열고 129개 학습동아리를 관리하고 대외적 행사를 총괄 지원할 학습동아리연합회를 재구성했다.


학습동아리연합회는 앞으로 평생학습 주요 행사 주관, 유관 기관·단체, 부서 협업에 따른 업무협약 체결 등 대외적인 활동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들의 학습동아리 활동 범위을 확장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 및 공헌을 위한 재능기부 활동을 중점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습동아리 차원에서 충주시 평생학습의 정책을 만들고 주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방침이다.


김낙정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다양한 재능을 가진 평생학습동아리 연합회 회원들이 지역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능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은섭 평생학습과장은 "평생학습동아리는 더 가까이 시민에게 다가가는행복한 평생학습 사회 구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학습동아리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홍원기 감독 "서건창 홈런 부진 탈출 계기 되길"
키움 히어로즈가 LG트윈스에 짜릿한 재역전승을 거뒀다.키움은 1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임영웅, '봉숭아학당' 복학생 변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뽕숭아학당' 예고(사진=TV조...
‘골목식당’ 백종원, 비주얼파스...
‘골목식당’ 비주얼파스타집이 백종원에게 혹평을 받았다.16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