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행안부 혁신챌린져 현장릴레이 첫 주자로 시동!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대구시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와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단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공직 혁신 분위기 공유·확산의 첫 발걸음으로 6월 9일(목) 제1차 혁신챌린져 현장릴레이를 개최했다.


이번 혁신챌린져 현장릴레이는 2017년부터 '영 솔루션'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대구시가 지방자치단체 중 첫 주자로 포문을 열었다.


대구시 '영 솔루션'은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구성된 직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지금까지 20여 차례의 회의에서 60여 건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토론하고 실천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 결과 '업무의 달인이 되는 알짜 매뉴얼', '상시학습 활성화 방안', '동영상 매뉴얼 제작·활용', '사무실 환경개선' 등 20여 건의 과제를 발굴해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안부 지역사회혁신정책과장, 대구시 기획조정실장, 영 솔루션 회원들이 모여 '영 솔루션 운영 및 추진성과' 및 직원이 자체 개발해 활용하고 있는 '코로나19 점검 자동통계 시스템'을 소개하고 타시·도에 대구시의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스마트워크를 통한 일하는 방식 개선을 주제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이번 현장릴레이에서 제안된 의견은 충분한 토론과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혁신챌린져 현장릴레이에 대구시가 첫 스타트를 끊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영 솔루션의 사례가 전국에 확산돼 공직사회 내 조직문화 개선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은아 미스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킵쿨)'고은아 미스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
선 넘은 SNS 한화이글스, 롯데 조...
한화 이글스가 롯데자이언츠를 조롱한 영상에 사과했다. / 한화...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