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미담] "소방관들의 든든한 지원군" 이정우 사회복무요원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임무 수행중인 이정우 사회복무요원 모습/제공=부산병무청임무 수행중인 이정우 사회복무요원 모습/제공=부산병무청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모범적인 복무로 귀감이 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은 지난해 2월부터 부산 금정소방서 반송119안전센터에서 복무를 시작해 성실하고 적극적인 임무 수행으로, 소방관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는 이정우(23) 사회복무요원.


이씨가 복무를 시작한 뒤,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돼 119구급대의 긴급 출동과 환자이송 업무가 폭증하는 전례 없는 상황 속에서도 구급차량과 장비에 대한 신속한 소독과 감염 예방활동으로 코로나19 대응능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했다.


특히 지난해 7월, 부산의 기록적인 폭우로 반송동 상가시장이 침수됐을 때, 적극적인 배수 활동으로 시장 상인들의 노고를 덜어주는 등 사회복무요원의 긍정적 이미지 형성에 기여했다.


이 외에도 소방호스 적재와 소방장비 관리, 화재예방과 소방출동로 확보 캠페인 홍보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이러한 공적을 인정받아 올해 5월 부산병무청 '이달의 사회복무요원'으로 선정돼 표창장을 받은 이정우 씨는 "소방관들을 도와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일하고 있다"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며 체험한 경험과 지식들은 앞으로 하게 될 사회생활에 큰 밑거름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윤주봉 부산병무청장은 "부산과 울산지역에는 330여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이 소방분야에서 복무하면서 환자구호와 재난안전관리 지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다"며 "일선 소방서와 119안전센터, 안전체험관 등 본인의 근무지에서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의 노력에 우리 사회가 격려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obkim5153@gukjenews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JYP 공식입장, 있지 리아 학폭 폭로자 무혐의 왜?
'있지(ITZY' 리아 학폭 논란에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발표(사진= 소속사 제공)JYP엔터테인먼트가...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4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4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속보] 여수 코로나 확진자 1명 발...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남 여수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얀센 첫 사망자…얀센 부작용 무엇...
얀센 백신 접종 후 첫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얀센 백신 부작용...
펜트하우스3 캐릭터 무리수에 박은...
'펜트하우스3' 속 알렉스 캐릭터가 흑인 문화 비하 논란에 휩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