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보령시, 풍년농사 위한 부사호 염도저감 총력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보령=국제뉴스) 김석태 기자 = 보령시가 저수량 부족과 부사방조제 배수갑문 노후 등으로 인해 염분농도가 상승해 매년 영농시기 농업용수 공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사호 염도저감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령시와 서천군 경계에 위치한 담수호인 부사호는 지난 2007년 준공 이후 인근 농경지에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공급해왔으나 상류지인 보령댐의 저수량 부족과 설치된 지 33년이 지나 노후 된 부사방조제 배수갑문 등으로 인해 염해 피해가 심각했다.

보령시는 예비비 1억원을 한국농어촌공사 보령지사에 긴급 지원해 청천저수지 희석용수 약 200만톤을 공급하고 부사호 상하류를 분리하기 위한 분리막 설치사업을 통해 기존 3700ppm의 염도를 1200ppm으로 저하시켜 지난 9일 부사남포지구 농경지 1143ha에 모내기를 완료했다.

하지만 지난 2008년 이후 지속된 부사호 가뭄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부사방조제 보강을 위한 압성토 추진, 배수갑문 보수, 소황양수장 인입수로 신설 등이 시급해 농림축산부 건의를 통해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된 판교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이 오는 2026년 완료될 경우 금강호의 여유 수자원 양수를 통해 연간 약 608만톤의 농업용수가 확보되면 부사호의 염도 저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문재인 대통령 “레알·아틀레티코...
문재인 대통령이 국빈 방문 중인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찾아...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다나카는 왜 이렇게 홈런을 많이 ...
일본도 16일 도쿄 올림픽에 나설 최종 엔트리 24인의 명단을 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