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 "부실행정으로 싱싱장터 도담아름점 누수 문제 지금도 지속"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손현옥 의원은 지난 8일 농업정책보좌관 소관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속적인 누수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싱싱장터 도담점과 아름점의 관리 소홀로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2차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날 발언은 지난 몇 년 간 싱싱장터 도담점과 아름점에 폭우 등으로 인한 누수 현상이 끊이질 않자 시민 제보사항과 현장 조사를 종합해 매장 내 누수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이 시급하다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특히 싱싱장터 매장 누수 문제의 근본 원인으로 하자 담보 기간 내 최종 하자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점과 근본적인 원인 규명을 위한 면밀한 종합 검사에 착수하지 않은 점이 지목됐다.


손현옥 의원은 "농림부의 로컬푸드 직매장 리모델링 사업 공모를 통해 도담동 싱싱장터의 누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집행부의 계획은 누수의 원인을 정확히 규명한 후 이뤄져야 실효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국비 매칭사업으로 시비가 추가 투입되는 만큼 관련 전문가를 동원한 연구 용역 등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밝히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세종시의회 손현옥 의원

또한 향후 개점이 예정된 싱싱장터 3호점과 4호점 운영 시 이번 누수 문제를 야기한 부실한 시공업체 선정과 하자 점검 기한 미준수 등을 반면교사로 삼아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위해 필요한 매뉴얼을 마련해 달라는 주문도 나왔다.


이어 손 의원은 로컬푸드주식회사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싱싱장터 운영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로컬푸드 생산자들의 권익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손 의원은 "로컬푸드주식회사에서 지난해 10월 자체 실시한 소비자납품농가내부 직원의 이용 만족도 평가에서 납품 농민들에게 실시한 조사 문항 수는 7개로 소비자와 직원 대상 문항 수 각각 39개와 42개와 비교해 가장 적었다"며 "싱싱장터 운영에서 생산자의 비중도 큰 만큼 납품 농가들의 의견 수렴과 만족도 향상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68회 당첨번호 공개…1등의 주인공은
동행복권 로또 968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한스경제=이수현 기...
‘놀면 뭐하니?’ 유재석, 30년 만...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나얼이 드디어 만났다.19일 오후 방...
오케이 광자매 하재숙 심장마비로 ...
KBS '오케이 광자매''오케이 광자매' 하재숙이 심장...
치어리더 심송연 '청순+섹시 각선...
19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놀면뭐하니 유재석, 박재정네 식당...
MBC '놀면뭐하니''놀면뭐하니' 유재석이 박재정네식...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