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귀포시 1호 피어나리 다함께돌봄센터 7월 본격 운영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서귀포시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서귀포시 제1호 다함께돌봄센터가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10일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 따르면 오는 22일까지 시설아동 20명을 모집한 후 7월 5일부터 본경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1층에 위치한 서귀포시 1호,'피어나리'다함께돌봄센터는 70.85㎡ 규모로 센터장과 돌봄교사가 상근하며, 학기 중에는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돌봄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귀포시에서는 처음 문을 여는'피어나리'돌봄센터가 위치한 대륜동 지역은 학교돌봄 외 공적돌봄시설이 전무한 곳으로 서귀포시는 그동안 지난해부터 공무원연금공단과 무상임대협약을 체결하고, 리모델링공사와 기자재 등 예산 7천만원을 투입하여 돌봄센터 설치를 추진해왔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부모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고, 초등생 자녀가 있는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마련된 새로운 개념의 아동돌봄 시설로서 급·간식 제공, 상시·일시 돌봄서비스, 놀이활동, 학습지도 등을 제공하며 아동의 프로그램비, 급간식비는 유료로 운영이 된다.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서귀포시 1호, 피어나리 다함께돌봄센터는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라고 생각한다"며 "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의 돌봄안전망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다함께돌봄센터는 공무원연금공단이 장소를 제공하고 서귀포시에 설치 및 운영비를 지원하며 사회복지법인 구도원이 위탁받아 운영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
[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선발 라인업 손흥민-황의조 투톱(사진=SNS캡쳐)대한민국 레바논 중계가 화제인 가...
무더위 속 치르는 레바논전, 경기 ...
대한민국과 레바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H...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속보]대한민국 레바논 중계, 하산 알리 사드 선제골 허용...레...
MOM으로 선정된 에릭센...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 /연합뉴스[한스경제=박종민 기자]손흥민(29)...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
'복면가왕 스페셜' 5월의 에메랄드, 단발머리 소녀(이은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3일 [일]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