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서천署, 온라인 안전지도 활용해 범죄예방 나선다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천군 CCTV 위치가 표기된 안전지도(사진제공=서천경찰서)서천군 CCTV 위치가 표기된 안전지도(사진제공=서천경찰서)

(서천=국제뉴스) 유승길 기자 = 서천경찰서(서장 호욱진)는 'THE 스마트한 온라인 안전지도'(이하 안전지도)를 제작, 일선 치안현장에서 본격 활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안전지도는 방범용CCTV 753대와 스마트보안등 164대의 위치를 온라인 지도로 제작, 경찰관들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에 따라 CCTV등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군 CCTV통합관제센터를 방문해야 했던 불편이 대폭 개선돼 치안행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 지구대·파출소에서는 방범용 CCTV 미설치 장소 등의 취약구역을 중심으로 선제적 예방 순찰을 전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실종·가출인 발생 시 주변 CCTV 등의 위치를 확인해 동선추적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고 범죄 발생 시 초동수사단계에서부터 범인추적 및 조속한 수사가 가능해졌다.

호욱진 서장은 "'THE 스마트한 온라인 안전지도'는 범죄예방 및 범인·실종자 수색에 활용할 수 있어 경찰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등 안전한 서천군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방범용CCTV 등 방범시설물이 취약지역에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될 수 있도록 서천군과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핀란드 벨기에] 유로 첫 출전 핀...
핀란드와 벨기에가 유로 2020 B조 최종전을 갖는다. / UEFA 공식...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프레드릭 콘스탄트, 2021 슬림라인...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