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태훈 달서구청장,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달서구청사진제공=달서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9일 구청 5층 상황실에서 2021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스마트도시 달서 조성을 위해 계명대학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DGB유페이, ㈜씨엘, 재단법인 대구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3월 선정된 국토교통부 주관 2021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지역 내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신뢰와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필환 계명대학교 교무부총장, 조치흠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 추광엽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 이사장, 신완식 ㈜DGB유페이 전무이사, 박무열 ㈜씨엘 대표이사 등 7개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협약내용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 추진 협업,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디지털 뉴딜과 지역 내 스마트도시 관련 공동 연구과제의 발굴과 수행, 산업분야 연구기술 지원 활성화 등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이다.


지난 3월 컨소시엄을 구성한 6개 기관은 국토교통부 주관 스마트캠퍼스 챌린지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 사업비 14.68억원을 확보하였으며, 9일에는 성서산단을 포함한 7개 기관이 협약식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하게 된다.


주요 사업내용은 성서와 월배지역 간 대중교통 연계 부족으로 발생하는 통학·통근 문제를 수요응답형 교통시스템 도입하는 실증사업으로 오는 9월까지 기술 및 플랫폼을 구축하고 10월부터 서비스 개시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캠퍼스 챌린지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민·관·산·학·연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주민이 중심이 되는 차별화된 스마트서비스 개발, 추진으로 전국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스마트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상혁 언급에 뿔난 송다예 “시원하게 공개할까?” ...
김상혁의 과거 언급에 상대자인 송다예가 불쾌감을 드러냈다.그룹 클릭비 출신 김상혁은 지난 23일 공개된 ...
[종합] DSP미디어ㆍ에이프릴VS이현...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DSP미디어 소속 에이프릴(비즈엔터DB...
카이 X 배정남, 구찌 화보로 뭉치...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엑소 카이와 모델 배정남...
주낙영 경주시장25시, 현장에서 ...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책상에 앉아 서류만 뒤적여서는 ...
MLB 올스타, 올해는 전용 유니폼 ...
2021 메이저리그 올스타 게임에서는 이전에 보지 못한 풍경을 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5일 [금]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