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군, 7월 1일부터 암환자 의료비 지원 기준 변경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보건복지부 고시에 따라 7월 1일부터 암환자의 치료비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연중 실시하고 있는 암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 기준이 변경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7월부터 현행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에서 의료급여 수급자 및 건강보험 가입자 중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인 성인 암환자에 대한 지원금액 한도가 연간 최대 22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확대된다.


이에 급여 본인부담금 한도(120만원)과 비급여 부담금 한도(100만원)으로 구분해 지원받을 수 있었으나 급여·비급여 구분 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국가암검진(6개 암종)을 통해 암 판정을 받은 성인 암환자 중 건강보험료 하위 50% 대상자는 유사한 의료비지원 사업(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등)이 있는 점 등을 고려해 7월 1일부터 신규 지원이 중단된다.


옥천군보건소는 7월 1일부터 신규 지원이 중단되는 만큼 국가암 검진 대상자는 6월 30일까지 암 검진을 꼭 받을 것을 당부 드리며, 우리나라 질병 사망률 1위인 암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조기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현행 제도는 6월 30일까지 유지되며, 이 기간에는 기존 기준에 따라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과조치를 두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모자건강팀(730-2154)로 문의하면 된다. 개정안의 세부 내용은 보건복지부 누리집(www.mohw.go.kr)의 '입법·행정예고 전자공청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거…포그바에 핵이...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안토니오 뤼디거가 ...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베이징 신화 막내 김현수·강민호,...
베이징 금메달 신화의 막내들이 이제는 어엿한 맏형으로서 올림...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