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교육청, 다양한 학부모 독서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충주 대림초 책 읽어주는 엄마 모임.(제공=충북교육청)충주 대림초 책 읽어주는 엄마 모임.(제공=충북교육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는 다양한 학부모 독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 읽는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올해 독서 책임교육의 일환으로 '함께 성장하는 책 읽는 학부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가족이 함께 매일 20분 책 읽기, 세대공감 독서탐방, 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 책드림 꿈드림 책꾸러미 배달서비스, 도서관·서점 방문 생활화 등으로 도교육청은 이 사업을 통해 책 읽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2019년에 책읽는사회문화재단과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도교육청에서 문화체육관광부·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2021. 초등북스타트 학부모 독서연수 지원사업'에 공모해 도내 초등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42개 책모임이 선정됐다.


이 사업의 지원 대상은 초등학교 학부모 4명 이상이 참여하는 책모임으로, 전국 단위 100개 책모임을 지원한다.


선정된 책모임에는 독서 연수 및 도서구입비 80만원, 작가초청 강사비 40만원 등 총 120만원이 모임당 지원된다.


충북교육청은 42개 책모임이 선정돼 총 504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백우정 미래인재과장은 "독서 책임교육은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책 읽는 문화 조성으로 자기 주도성 신장을 강화하며, 특히 가정에서 매일 책을 읽고 토론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함께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한채영, '욕망' 주연 확정…화려한 컴백 예고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채영(사진 제공=스튜디오 산타클로스엔터테인먼트)배우 한채영이 올 하반기 ...
[종합] 광주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이용섭광주시가 전국 최초로 사적모임 인원을 8명까지 허용키로 ...
홍종현 미복귀전역, 제대 후 첫 작...
홍종현(출처=홍종현 인스타그램)배우 홍종현이 미복귀 전역해 팬...
[종합] 3분기 코로나 백신 접종계...
정은경정부가 올해 3분기 백신 접종계획을 밝혔다.17일 코로나19...
방탄 오리콘, 글로벌 아이돌 일본...
방탄소년단(출처=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방탄소년단이 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반반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