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교육문화원, 토이스토리 작품전 개최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교육문화원(원장 허왕국)은 6월 8일부터 7월 9일까지 2층 예봄갤러리에서 토이스토리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자신만의 독특한 색을 갖고 있고 4명의 현대작가 임선희, 임성희,최병석, 최승준(가나다순)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동화 삽화가 김삼현과 글랜다 스브렐린 등의 장난감 이야기에 대한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는 장난감에서 영감을 받은 임선희 작가의 회화작품 6점, 임성희 작가의 회화작품 5점, 최병석 작가의 설치미술과 조소작품 등 6점, 최승준 작가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작품 1점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돼 있다.


이외에도 김삼현 작가의 피노키오 동화 작품이 15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동화작품이 13점 등이 전시돼 있다.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은 장난감에 영감을 받은 동화 이야기 삽화와 현대작가의 작품을 경험하고, 어린이 관객 스스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전시해설 등도 계획돼 있다.


▲다양한 체험활동에는 상시와 주말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누어져있으며, 상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스로 즐기는 아트놀이, 장난감 물총으로 벽화그리기가 준비돼 있다.


주말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스노우볼 만들기, 페이퍼 토이 만들기가 전시 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이 체험은 6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수업당 최대 20명으로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한 신청자들이 참여한다.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이 3주차인 6월 26일(토)에 진행되며 즐거운 작품관람을 위해 전시해설을 6월 26일을 제외한 전시기간 중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진행한다.


교육문화원 전시 관계자는 "장난감을 모티브로 하는 동화 이야기와 장난감을 대상으로 작업하거나 영감을 얻는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작품전시이다"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로 가족과 함께 현대 예술가의 작품을 어린이도 함께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행복한 전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시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박성광♥’ 이솔이, 제약회사 퇴사 후 근황 “눈에 ...
10년 넘게 다닌 제약회사를 퇴사한 개그맨 박성광 아내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21일 이솔이는 자신의 인스...
[핀란드 벨기에] 유로 첫 출전 핀...
핀란드와 벨기에가 유로 2020 B조 최종전을 갖는다. / UEFA 공식...
이국주 라면 베이컨+차돌+오징어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동상이몽2-너는 내운명'(사진제공=S...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프레드릭 콘스탄트, 2021 슬림라인...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