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천시, 미래 첨단농업 이끌어갈 3개 첨단바이오기업과 업무 협약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조감도(사진=제천시)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조감도(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가 천남동 일원에 조성중인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에 입주해 미래 첨단농업을 이끌어갈 3개 선도기업과 충북도 간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기업은 국내 발전소 계측제어설비 분야 1위 기업 ㈜우리기술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원천개발제조업(ODM) 국내 1위 기업 ㈜콜마BNH, 종자수출 전문기업 ㈜솔라늄네트웍스로, ㈜우리기술은 원전의 시스템 제어기술과 의약품 원료 연구 노하우를 제천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 내 스마트팜에 적용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천연 의약품 원료 개발과 생산·보급을 계획 중이다.


㈜콜마BNH는 기업에서 연구 해왔던 약용작물의 무균·무병묘 재배기술을 단지에 적용하고 우량작물의 지역농가의 위탁생산으로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종자 수출 전문기업 솔라늄네트웍스는 우수한 종자를 지역에 보급하고 작물 계약재배 등 지역농가의 소득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충북도와 제천시,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첨단농업복합단지는 2020~2023년까지 총 사업비 471억 원이 투입되어, 175,000㎡의 부지에 임대형 스마트팜, 조직배양실, 육묘장, 채종장, 수경재배단지, 다단형재배단지, 미래첨단농업지원센터 등 약 60,000㎡의 시설을 조성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하고 품질 좋은 약용작물이 생산되고 있는 제천의 기후와 지리적 장점을 살려 전국의 한방산업 기관, 관련기업, 농가와 함께 우수한 약용작물의 조직배양을 비롯한 의약·식품의 원료 작물을 ICT기술로 생산하는 등, 우리나라 고부가가치 미래첨단농업을 이끌어갈 선도 지역이 되기 위해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쌍방울 거래량 급증...이스타항공 ...
쌍방울㈜성정이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으로 확실시됐다.20일 업계...
충북대 건축공학과 이원석씨, 한국...
이원석 씨.(제공=충북대학교)(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
김종우 버저비터 골 광주FC, FC서...
사진제공=광주FC광주FC가 경기 종료 직전 김종우의 골로 극적인 ...
tvN 멸망 박보영-서인국, 병실 애...
사진 : tvN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