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횡성군, 지역에 맞은 교육을 찾아 교육!

국제뉴스 | 2021.05.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횡성군에서 '제2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횡성군횡성군에서 '제2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횡성군

(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군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제2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 아카데미'를 14일 개강했다.


군에 따르면 횡성형 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은 지역교육의 새로운 모델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을 마을교육활동가로 양성, 주민 스스로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아이들이 꿈을 찾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진로 프로그램 또한 지속해서 연구 개발하기 위해 시행되며, 우천·안흥·공근·강림면에서 추진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제1기 마을교육활동가 양성교육을 진행해 35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그중 6명을 올해 지역분과 마을교육활동가 및 보조활동가로 채용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다음해부터는 갑천·청일면 지역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이번 교육과정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군이 주최하고, 횡성형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수탁기관인 사회적협동조합 마을이 주관하며, 14일부터 7월 2일까지 주 1회 2시간 내외로 총 8회에 걸쳐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개강식에서는 (사)꿈틀리의 이사장인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이사가 '꿈틀리 인생학교의 현재'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지난해 양성교육이 주민주도형 마을교육의 기반을 마련했다면 제2기 양성교육은 지역주민의 공감대 확산에 주력하고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활동가 양성에도 초점을 맞춰나갈 계획"이라며, "횡성형 마을교육공동체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운영에 더욱 내실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공개'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
김선호 종영소감 갯마을 차차차, 촬영 내내 힐링(사진=tvN)'...
이민우 '동점 허용 후 아쉬움' [MK...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권혁경 '부러진 배트를 휘두르며' ...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이준영 '역투를 펼쳐라!' [MK포토]...
17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7일 [일]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팔도비빔면 컵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